he 리브머니보내기 봉투담아 국민은행간편이체 바로 송금했죠
본문 바로가기
IT및 통신/IT정보 및 꿀팁

리브머니보내기 봉투담아 국민은행간편이체 바로 송금했죠

by 알파선불폰 2020. 5. 14.
반응형

리브머니보내기 봉투담아 국민은행간편이체 바로 송금했죠

은행 간 송금 및 이체를 어떻게 하세요?

 

은행마다 무료되는 기준도 다르다 보니

급여이체를 한다거나 자동이체등록을 해야 

무료 송금할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최근에 알게 된

#국민은행간편이체

 

국민리브앱으로 1일 200만원까지

무료로 송금할 수 있더라고요

 

 

 

#리브머니보내기 송금 시 봉투 담아 보낼 수 있어

부모님께 현금으로 보내거나

지인분들에게 보낼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웃님들께도 알려 드리려고 해용ㅎㅎㅎ

 

 

 

우선 리브앱을 설치해야겠죠 ㅎㅎㅎ

 

설치한 어플 실행하면 돼요

 

 

 

더 간편하게 더 편리하게

송금수수료 무료

환율 최대 90% 우대

 

로그인하기 바로 클릭하면 돼요~~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하게 되어 있는데요

 

보안으로 사진 첨부는 할 수가 없더라고요^^;;

 

로그인하셨나요?

 

 

앵콜!!

kb오픈뱅킹 신규이벤트

안내 화면이 가장 먼저 뜨네요

 

다이슨공기청정기부터

스타벅스 쿠폰 100%까지 

받을 수 있네요

 

먼저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게 좀 아쉽네요^^;;

그때는 이벤트를 안 하더라고요

 

지금 신청하는 이웃님들은 좋겠어요

 

조금 부럽네요 ㅎㅎㅎ

 

최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화면이 자동으로 보이더라고요

 

오늘은 송금을 해야 하니 삭제하고 바로 진행해 볼게요

 

 

 

 

송금할 수 있게 연결된 통장의 잔고금액이 나오고

 

보낼금액을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다른계좌에서 보낼수도 있으니 

여러개의 계좌를 등록 할 수 있어요

 

국민은행이 아닌 타은행통장으로도 연결이 가능해요

 

알파선불폰은 카카오뱅크 계좌 등록 해 두었거든요

 

가끔은 카카오뱅크계좌에서 리브머니보내기도 해요

 

송금 수수료 무료에요~~~

 

카카오뱅크는 10회 무료이지만

리브에 등록 해 놓으니 넘 좋은 것 같아요

 

다른계좌등록하는 건 다음에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간편이체하기 해 볼께요

 

 

 

 

받는분을 입력해야겠죠

 

클릭하면 바로 연결이 돼요

 

최근보낸사람  연락처  계좌번호 중 선택 할 수 있어요

 

최근보낸사람 내역에는 10건정도 보여요

 

최근보낸사람내역에는 없는 계좌라서

 

계좌번호로 입력하고 송금해야 해어 계좌번호 클릭 해 보았어요

 

 

국민은행 앱 리브라서 그런지 국민은행이 

가장 먼저 보이는데요

 

국민은행이 아닌 다른은행으로 송금해야 해서요

가능한 은행 찾아 볼께요

 

 

 

국민은행, 산업 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체국,

SC(스탠더드 차티드), 하나은행, 한국시티(구현대)

우리은행, 경남 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도이치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 금고, 신용협동조합,

홍콩상하이(HSBC),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제이피모간체이스,

비엔피파리바, 중국건설은행, 산림 조합, 중국공상,

 

진짜 많은 은행으로 송금 할 수 있네요  

저도 처음 보는 은행이 있네요  신기해요

 

 

 

증권사 계좌로도 이체 할 수 있어요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SK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 증권 (구 LIG)

부국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케이티비투자증권,

BNK투자증권, 카카오페이증권으로도 송금 할 수 있어요

 

다양한 증권사 통장으로도 입금 할 수 있네요 ㅎㅎ

 

 

 

농협계좌로 보낼 거라서

농협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했어요

 

받는 분 예금주 이름이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생성이 돼요 

 

맞으면 확인 누르면 돼요~~~

 

 

 

받는 사람도 입력이 되었다면

 

바로 아래에

 

받는 통장 메모에 보내는 사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봉투 선택을 클릭하면 봉투에 넣어서 보낼 수도 있어요

 

한번 클릭해 볼게요~~

 

 

 

어느 봉투에 넣어야 할까요?

 

고맙습니다, 그만 좀 먹자,

잘먹었습니다, 만병통치약

코 묻은 돈, 현금

애기가 너 안 닮아서 다행이다

결혼축하합니다

조의금으로 보내는 봉투도 있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다양한 봉투가 있으니 상황에 맞는

봉투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봉투에 넣어

 

국민은행간편이체 송금하기 완료했어요

 

 

 

 

짧은 동영상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리브머니보내기로 봉투 담아서

국민은행간편이체로 송금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