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인스타그램 리그램 여러장도 한번에 올리기 할 수 있어요
본문 바로가기
IT및 통신/IT정보 및 꿀팁

인스타그램 리그램 여러장도 한번에 올리기 할 수 있어요

by 알파선불폰 2020. 6. 1.
반응형

인스타그램 리그램 여러장도 한번에 올리기 할 수 있어요

 

최근 더해빙 책 읽으면서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게 되었어요

 

좋은 글귀들이나 간직하고 싶은 글들이 있는데

어떻게 간직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알게 된

인스타그램에서의 리그램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한 장으로 된 리그램하는 건 쉽게 했었는데요

 

여러장을 한꺼번에 하는 건 조금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장을 한번에 리그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리그램을 하기 위해서는 어플 설치를 해야 해요

 

어플 다운 받으셨지요?

 

실행해 볼게요

 

바로 리그램 할 수 있지만 설명이 있으니

한번 알아보고 그대로 따라 해 볼게요

 

 

 

 

다중 이미지 / 동영상 튜토리얼을 클릭해 볼게요

 

그럼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어요

 

1. 인스타그램 앱에서 시작

원하는 포스트를 찾은 후 , 점 세 개 버튼을 누르세요

 

2. 공유하기 또는 링크 복사 클릭

비공개가 아닌 포스트만 가능하다고 해요

 

 

 

 

3. 상단의 리그램하기를 클릭

앱 선택기에서 리그램을 선택 해 주세요

 

4. 리그램 앱 내에서 리그램하기 클릭

워터마크 위치를 확인 후 리그램하기를 눌러 주세요

 

5. 인스타그램 열기

인스타그램을 연 후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을 붙여넣기 해 주세요

 

 

 

 

6. 폴더 선택

Repopst_Multi_Post로 폴더를 변경 해 주세요

 

여기서 헷갈렸는데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몰라서 몇 번을 찾았어요 ㅎㅎㅎ

 

설명을 봤는데 그대로 안 하게 되더라고요^^;;

 

 

7. 다중 항목 선택

다중 항목 버튼을 클릭하여 다중 항복 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8. 내용 붙여넣기

문구 입력 칸에 길레 클릭해서 붙여넣기를 눌러 내용을 붙여 넣으세요

 

설명 잘 보셨다면 지금부터 시작 해 볼게요

 

시작하기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으로 연결이 돼요

 

 

 

 

계시하고 싶은 글을 찾으면 돼요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팔로잉되어 있는 곳에서 찾으면 돼요

 

오늘은 더해빙의 글귀를 리그램 할 건데요

 

thehaving_book 을 찾았고 그곳에서 원하는 글귀도 찾았어요

 

빨갛게 동그라미 되어 있는 부분을 보면

사진이 여러장임을 나타내고 있는 게 보이시죠

 

오늘은 여러장을 한 번에 리그램 할 거예요

 

공유할 글을 클릭 해 볼게요

 

 

 

 

게시물 맨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클릭 해 보세요~~~

 

총 4장으로 되어 있는 글이에요

 

" 우리의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아요

다양한 가능성으로 존재하죠 "

라고 되어 있어요

 

내 삶을 내가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의미 있는 것 같아요

 

그러나 나 또한 그랬고 많은 분들도

내 삶의 주체가 내가 아닌 상황으로 지내 왔던

시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고 내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걸

연습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링크복사 하거나 링크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링크공유로 선택해서 해 보아요~~~
 

다음 페이지에서 리그램을 선택하면 되요~~~

 

 

 

 

내가 선택한 글귀들을 리그램하기 위한 준비를 해요

 

리그램하기 그 다음이 중요해요

 

앞에서도 보았듯 6번 Repost Multi Post 폴더에서

직접 선택해야 업로드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 다시 한번 더 확인 해 봅니다

 

인그타그램열기 클릭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올릴때 처럼

아래에 있는 + 표시를 클릭하면 돼요

 

여기서 무지 헷갈렸거든요

 

그리고 갤러리를 선택하면 돼요

 

갤러리에 여러 폴더가 있는데

그 중 Repost Multi Post 폴더를 클릭하면 돼요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다 하신거나 다름없어요

 

알파선불폰 랑랑은 성격 급해서 안내 시 읽었는데도

대충대충 읽었더니 여기서 몇 번을 실패 했었어요^^;;

 

이웃님들은 그러시지 않길 바래요~~~ㅎㅎㅎ

 

 

 

 

여러장을 선택해야 하니 사진에 있는 것 처럼 

 

클릭해서 원하는 사진들을 모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돼요~~~

 

 

 

리그램하는 글에 관련된 내용을 입력하면 돼요

 

우리 삶은 쿠키를 만들 때처럼

내가 밀가루 반죽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틀에 넣고 만들지?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지?

 

내가 선택하듯 우리 삶도 내가 디자인하고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 같아요

 

삶의 주인공이 되는 그 순간들~~~ 

 

나의 느낌들을 간단히 기록하고 공유하면 끝이에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좋아요~~~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글귀들 사진 여러장도 한번에

리그램해서 내가 저장하고 나의 주변분들에게도

알릴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여러장의 사진들도 리그램하기 무지 쉽고 빠르네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꼭 한 번 해 보시길 추천 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