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올바른칫솔질하는방법 함께 알아볼께요
본문 바로가기
IT및 통신/IT정보 및 꿀팁

올바른칫솔질하는방법 함께 알아볼께요

by 알파선불폰 2020. 4. 28.
반응형

올바른칫솔질하는방법 함께 알아볼께요

매일 아침을 상쾌함으로 시작하기 위해

양치질을 하는 분들도 있고

대부분 식후 양치질을 하는 분들이 많으시져?

 

오늘 알파선불폰에서는

#올바른칫솔질하는방법 함께 알아볼게요~~~

 

 

 

올바른칫솔질하는방법 이게 맞나?

궁금해 하셨던 분들은 꼭 읽어 보셨으면 해요

 

그동안 알고 있던거라 조금 다른 부분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웃님들께 알려 드릴려고 해요~~~

 

#양치질잘하는법

 

매일하는 양치질 어떻게 해야 하는게 잘 하는 걸까요?

 

내가 하는 방법은 맞는 걸까요?

 

 

 

나는 양치질을 잘 하고 있는 걸까요?

 

양치질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사람도 의외로 많지 않더라고요

 

내가 하는 방법은 맞는 걸까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양치질 어떻게 하나요?

치약에 물 묻히고 하나요?

아님 그대로 칫솔질 하나요?

 

치약에 물 묻히면 치약과 물이 만나 희석이 되면서

세정력이 덜어지고 양치 효과 역시 떨어진다고 해요

 

오늘부터는

치약에 물 묻히지 않고 칫솔질을 해야겠어요~~~

 

 

 

 

활기찬 음악 들어보셨나요?

 

봄기운 담아 활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알파선불폰 랑랑만 그런 건가요? ㅋㅋㅋㅋ

 

그다음은...

 

 

적당한 시간

 

치약에 들어있는 마모제와 칫솔로

물리적인 힘까지 가해지면

치아 표면이 마모되고 잇몸도 해칠 수 있어서

오래 하는 건 좋지 않아요

 

보통 3분 이내라고 하시던데...

적당한 시간의 기준을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식후 바로 하는 게 좋은가?

 

식후에는 입안이 산성을 띠게 되어

치약과 만나면 치아 마모가 가중이 되기 때문에

식후 3분이 아닌 30분 이후가 좋다고 해요~~~

 

식후 30분이라면... 생각보다 시간이 길군요~~~

 

음.... 점심식사 시간이 정해져 있는 분들은...

식후 30분이라면 눈치가 보이는 시간인 듯해요

 

식사하고 커피 한잔 들고 사무실까지

걸어오는 시간이 있는 경우에는

대략 30분가량 될 것 같아요 ㅋㅋㅋ

 

 

칫솔 교체는 언제 하는 게 좋을까요?

얼마나 자주 하세요?

 

칫솔모가 마모 되었다고 생각이 든다면 빨리빨리 하는 게 좋아요

 

모가 닳거나 휘어진 칫솔은 치태가 잘 제거되지 않고

잇몸에도 손상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교체하세요~~

 

요즘은 미세모를 사용하다 보니

저는 매월 1일을 교체하는 날로 정했어요~~~

 

한 달의 시작  매월 1일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 칫솔 쓰면서 기분 업 해보는 거죠 ㅋㅋㅋ

 

 

이웃님들은 칫솔질을 못할 경우 가글을 사용하세요~~~

 

가방 속에 칫솔세트가 항시 준비되어 있지만

말을 많이 하거나 달콤한 디저트류를 먹고 나면...

가끔 입안이 깔끔했으면 할 때

가글을 사용할 때가 있어요

 

양치질도 하고 가글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동시에 하는것 보다는

가글은...

양치 후 30분이 지나고 하는 게 더 좋다고 해요

 

치약 속 계면활성제와 가글의 염화물이 만나면

치아변색을 유발할 수 있고

유해균과 함께 유익균까지 없앨 수 있으므로

가글은 양치 30분 후 , 하루 1~2회가 좋다고 해요~~~

 

 

 

양치 후 10회이상 헹구기 해야 해요

 

양치후에는 입안에 치약이 남아 있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야 해요

 

계면활성제가 남아 있으면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어 세균이 증식하기 좋아져요~~~

 

아이들 양치할 때 잘 헹굴 수 있게 해야겠어요

 

저는 아주 적은양으로 양치를 하는데도 가끔은 

입안이 건조하게 느껴지는 경우는 있었는데

오늘부터는 조금 더 많이 헹구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