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긴급재난문자설정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서 하는 방법 쉬워요
본문 바로가기
IT및 통신/IT정보 및 꿀팁

긴급재난문자설정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서 하는 방법 쉬워요

by 알파선불폰 2020. 5. 17.
반응형

긴급재난문자설정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서 하는 방법 쉬워요

 

휴일 잘 보내고 계시지요?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긴급재난문자 오네요^^;;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문자메시지가 발송하게 되어 있나 봐요

 

무지 감사한 것 같아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전세계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나와 우리가족, 지인들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서

꼭 받아야 하는 문자메시지

 

긴급재난문자에요

 

 

 

 

#안전안내문자 받으면 솔직히 

기분이 별로예요^^::

 

내 주변에 확진자가 나온 건 아닐까?

라는 불안함도 있거든요

 

확진자 가족분들의 아픔도 있고

한편으론 다행이다 라고 생각할 때도 있고

그래서 마음이 많이 불편해요 ^^;;

 

긴급알림문자를 소리로 해 놓은 분들도 많더라고요

 

오늘은 #안전재난문자 진동으로 설정하는 방법

한번 알아볼게요

 

알파선불폰 랑랑은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는 핸드폰기계 종류에 따라서

조금 다르니 이점은 양해 바랄게요^^

 

 

 

 

 

문자메시지 확인을 먼저 할게요

 

주민등록증상 주소지가 김해이다보니
김해시청으로부터 알림이 왔어요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신청 가능하다는 안내 문자이네요

감사해용 ㅎㅎㅎ 

 

알파선불폰 랑랑은
수요일에 김해를 다녀와야겠네요 ㅎㅎㅎ

 

문자알림 소리가 아닌 진동으로 바꾸어 볼게요

 

문자메시지 확인하고 나면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점 3개 보이시죠?

클릭해 볼게요

 

 

 

 

 

 

삭제, 별표 표시한 메시지, 설정, 문의하기

 

4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문자메시지설정 할 거라서

설정을 클릭 해 볼게요

 

 

 

 

 

 

알림,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추가설정,

 

#긴급알림설정 , 메시지정보 가 있는데

 

긴급알림설정 클릭하면 돼요

 

 

 

 

 

 

긴급알림설정 사용 중으로 되어 있어요

 

전체 설정을 끌 수도 있도 사용할 수 있어요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재난경보미리듣기, 소리 울릴 때 진동

리마인더  긴급 메시지 정보

가 있네요

 

소리울릴때진동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고 꺼져 있네요

 

왼쪽으로 밀면 진동해지가 되고

오른쪽으로 밀면 진동모드로 설정이 돼요

 

 

 

 

 

 

소리 울릴 때 진동으로 설정을 변경 해 두었어요

 

긴급 알림을 받으면 진동이 함께

울릴 수 있게 설정을 해 놓았어요

 

 

 

 

 

긴급메시지정보은 어떤 내용인지 한번 확인해 볼게요

 

 

 

 

 

긴급 메시지 정보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 시 긴급 알림을 제공한데요~~~

 

긴급알림메시지는 정부기관, 이동통신사,

단말기 제조사의 협력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예요

 

네트워크 연결 또는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의 상태에

따라 메시지를 받지 못할 수 있어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한번 보면 이렇게 쉬웠어~~ 라고 하실 거예요

 

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문자메시지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설정 안전안내문자설정

진동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무지 쉬워요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