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콩고기 단백하고 식감이 좋아 맛있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콩고기 단백하고 식감이 좋아 맛있어요

by 알파선불폰 2020. 7. 17.
반응형

콩고기 단백하고 식감이 좋아 맛있어요

 

이웃님들 고기 좋아하세요?

 

알파선불폰 랑랑도 고기는 좋아해요

 

가끔 콩고기도 좋아해요~~~ㅎㅎㅎ

 

이웃님들 콩고기 드셔보신 적 있나요?

 

오늘은 불고기 양념콩고기 만들어 볼께요ㅎㅎㅎ

 

 

 

 

 

콩고기 단백하고 식감이 좋아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ㅎㅎ

 

맛있어요~~~

육고기와는 다른 식감인데요
쫄깃거리는듯 한 맛

싫어 하시는분들도 있어요^^;;

그치만 알파선불폰 랑랑은 개인적으로
육고기와는 다른 느낌이라서 좋아해용ㅎㅎ

 

콩고기는 마른상태로 되어 있어 만지면 부러져요

 

그래서 부드럽게 해야 겠져 ㅎㅎㅎ

 

 

 

 

 

시간이 많으면 찬물에 넣어도 잘 불어나요

 

시간이 많지 않을 때는 미지근한 물

마른 콩고기를 넣고 불려 놓으면 되요~~

 

고기가 부드럽게 불어나는 동안

불고기양념을 해요~~

 

 

 

 

양념 불고기 하듯 만들면 되는데요

 

우선 간장을 넣고 설탕과 꿀

물엿, 올리고당 등 취양에 따라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면 되요~~~

다진마늘, 양파다진것도 있음 넣고 참기름 넣고 

저으면 되요

 

를 넣는다는게 깜빡 했어요 ^^;;

 

개인적으로 진한 간장 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물을 넣고 만들어요

 

그럼 짜지 않고 단백한게 좋더라구요ㅎㅎㅎ

 

물의 양은 눈대중으로 ㅎㅎㅎ 

대충한다는 뜻이에요 ㅎㅎㅎ

 

콩고기를 물에 불리기에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이 좀 없어요

그래서 적당히 넣어야 해요 ㅎㅎㅎ

 

적당히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ㅋㅋㅋ

 

야채 손질을 하면 되요~~

 

 

 

 

 

당근 양파 파가 집에 있더라구요

 

파는 부산 엄마가 옥상에서 직접 키우셔셔

즉석에서 뽑아 주셨어요~~~

 

그래서 더 신선하고 맛있어요

 

파향도 향긋해요

 

 

 

 

콩고기가 물에 불어서 만져보면 부드러워요

 

물을 머금고 있어 살짝 물을 짜서

불고기 양념에 섞으면 되요~~

 

 

 

 

야채랑 콩고기를 섞어서 

고기에 불고기 양념이 베이도록 기다려 주면 되요~~

 

숙성하듯 조금 기다리면 되요~~

 

그리고 냄비에 넣고 익혀 주면 되요~~

 

조금 싱거운듯 간이 맞는 듯 해요~~~

 

 

 

 

 

 

살짝 졸이듯 고기에 양념이 베이면 되요~~~

 

양에 따라 다르지만 

10~20여분정도면 조리 끝~~~

 

 

 

 

 

밥과 함께 콩고기 먹어요~~~

 

한젖가락 드실래요~~~

 

 

 

콩고기 조금은 익숙하지 않지만

 

먹다보면 식감이 좋아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콩코기 불고기양념으로 단백하고 식감좋아서

맛있게 많이 먹었어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