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양정시장 서울칼국수 국산 콩칼국수래여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양정시장 서울칼국수 국산 콩칼국수래여

by 알파선불폰 2020. 8. 22.
반응형

양정시장 서울칼국수 국산 콩칼국수래여


이웃님들 점심식사 하셨어요?

 

여름이면 부산에서 즐겨먹는 냉콩칼국수 먹었어요

 

알파선불폰 랑랑은 개인적으로 콩도 좋아하고 

칼국수도 좋아해요~~

 

그래서 #콩칼국수 좋아해요~~

 

 


여름철 보양식 중 하나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만큼

단백질이 많은 식품 중 하나에요

 

다이어트 할 때도 콩을 먹으면 

다른 단백질보다 건강에 좋고 포만감도 오래 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할 때 선택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해요

 

 

부산 양정역 1번 출구 쪽에 있는 

 서울칼국수

부산 양정인데 서울칼국수 ㅋㅋㅋ

 

위치 첨부합니다 

 

 

 

여기가 저렴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서울가기전 겨울에는 초록면으로 만든 칼국수를 먹었는데

올 겨울에도 같은 면 일지 나중에 먹어봐야겠어요 ㅎㅎㅎ

 

맛집이기도 하고 착한가게이기도 해요

 

 

입구에는 항상 신선한 야채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직접 재배한 야채들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간판에 051 868 6601 가게 전화번호도 있네요

 

 

 

 

착한가격 가게라고 되어 있어요

 

콩칼국수 4천원 보이시죠

 

진짜로?

 

네 진짜 4천원이에요

 

저렴하고 맛있는게 마음을 사로 잡았져 ㅎㅎㅎ

 

 

가게 안쪽 내부 정경이에요

 

 

입구 왼쪽에 칼국수를 삶고 조리하는 곳과

반찬을 담는 곳이 보이네요

 

2층도 있어 한번 확인 해 볼게요~~

 

 

 

 

 

2층은 아직 사람이 없어 불을 끄고 있었어요

 

이런 건 처음이에요

 

올때마다 사람들이 많았는데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건지

코로나로 인해 가게에 사람이 많이 없는 건지..

 

시간이 지나서 사람들이 많지 않길 바래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거든요

 

그래서 계속 가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코로나 빨리 완치되었으면 합니다 

 

 

2층에서 내려오는 계단에서 바라본 1층의 정경입니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고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가게안을 살펴보기로 했어요

 

 

 

벽에 가격표가 붙어있었어요

 

칼국수가 3천원

칼국수 곱빼기 3천5백원

비빔칼국수 3,500원

비빔칼국수 곱배기 4,000원

냉콩칼국수 4천원

냉콩칼국수 곱배기 4,500원

 

아주 저렴해요

 

음... 8년차 단골인데요

8년전이랑 가격이 그대로에요~~~

 

물가가 엄청 올랐는데 아직 같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참 감사한 가게에요~~

 

 

예전에는 아버님이 운영하시다가

몇년전부터 아드님이 대를 이어서 운영하는데

아버님 방식 그대로 

가격도 그대로 하고 계시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맛있게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사진 찍는 동안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ㅎㅎㅎ

 

 

깨가 동동~~~

 

오이랑 계란도 함께

 

콩물의 진함 정도가 사진으로도 느껴질 정도로

엄청 진해요

 

어디서도 이정도의 진함의 농도로

먹었던 곳은 없어요

 

그래서 서울에서도 타지에서 더더욱

양정시장 서울칼국수에서 먹었던 콩칼국수를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콩물이 얼어서 얼음이 된 거 보이시져

 

콩물의 살짝 살얼음이 되어 있어

한입베어 물면....

그 맛은 우~~~와 굉장히 맛있어요

일품이에요~

완전 ~~~ 진해요

 

진한거 싫어 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시면

콩물의 양을 줄여 줍니다

 

저는 항상

콩물 많이 주세요~~ 라고 한답니다 ㅎㅎㅎ

 

 

 

칼국수면의 쫀득거림과 콩의 단백함에

 

보통 한그릇을 먹으면 

 

늦은오후까지 배고프지 않더라고요

 

잘 먹는 먹돌이 지인은 

어딜가든 곱배기를 먹거든요

 

여기서도 당연히 곱배기져

 

그런데 여기서는 곱배기 안 시켜도 되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콩의 진함이 그 어떤 가게보다 탁월해요

 

그래서 더 좋아요

 

진주선불폰대리점 사장님 여름철에 부산오시면

꼭 여기서 한번은 먹어요

 

둘다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콩물이 끝내줘요~~~

 

 

진함정도를 한번 직접 보세요~~

 

한숟가락씩 계속 먹다보니 어느새 

바닥을 드러내었어요^^;;

 

 

부산양정시장 서울칼국수 

냉콩칼국수 4천원으로 여름철

저렴하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세요~~

 

강추합니다

 

콩국 좋아하고 콩물의 진한걸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추강추

 

콩은 국산콩이라는게 더 대박이에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