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짜장라면 물 맞추기 밥그릇으로 짜짜로니 맛있게 끓이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짜장라면 물 맞추기 밥그릇으로 짜짜로니 맛있게 끓이기

by 알파선불폰 2020. 8. 21.
반응형

짜장라면 물 맞추기 밥그릇으로 짜짜로니 맛있게 끓이기


이웃님들 짜장라면 좋아하세요?

알파선불폰 랑랑은 라면을 굉장히 좋아해요


 매운라면 비빔면 짜장라면 

다~~~아 좋아해요ㅎㅎㅎ

 

 

혼자서 라면 2개가 아니라 ㅋㅋㅋ

언니랑 함께 먹으려고 두개를 끓여요 ㅎㅎㅎ

제가 조금 더 많이 먹긴 하져 ㅋㅋㅋ

 

 

짜파게티, 짜왕, 짜파게티 등등

다양한 종류의 자장라면 중에서

개인적으로 삼양라면에서 나온

짜파게티를 좋아해요~~

 

자장라면 끓일 때 물 맞추는게 관건인데요

 

어떻게 맞추세요?

 

라면 물 맞추기

 

라면물조절 쉽게 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저는 밥그릇을 기준으로 맞추어요

 

밥그릇 한그릇이면 짜장라면 1개

 

라면 2개이니깐 2그릇이면 돼요

 

가끔은 조금 더 넣을 때도 조금 작게 넣을 때도 있어요 

 

 

 

면을 4등분해서 총 8조각을

찬물에 모두 한꺼번에 미리 넣어요

 

 

 

맨 위에는 물에 잠기지 않아서 면이 익을까?

 

고민되시죠?  

 

걱정하지 마세요~~

 

 

후레이크 라면수프도 함께 넣고 끓이면 돼요~~ 

 

 

모두 한꺼번에 넣고 끓인다

 

왜?

 

성격급한 알파선불폰 랑랑

물 끓이는 시간도 기다리기 힘들거든요 ㅋㅋㅋ

 

물이 끓는 동안 면이 익으면 시간을 줄일 수 있거든요 ㅎㅎㅎ

 

물이 끓고 나서 면을 넣으면 그만큼 시간이 길어지거든요 ㅋㅋㅋ

 

배고플 때나 아닐때나 라면끓는 시간을

기다리는 걸 잘 못해요^^;;

 

 

 

 

면이 익으면 위 아래 섞으면서 돼요~~

 

물이 끓길 기다리는 시간동안 가만히 있지 않고

바로 계란후라이를 하면

시간이 딱 맞더라고요 ㅎㅎ

 

 

 

 

어느새 면이 다 익었어요 ㅎㅎㅎ

 

빨리 되죠 ㅋㅋㅋ

 

 

 

오늘은 물이 조금 많았네요

 

그래서 조금 버리고 짜장스프를 넣을게요

 

여기서 잠깐 나중에 밥을 비벼 먹으려면

물을 버리지 말고 그대로 하면 돼요

 

밥을 먹을 건지 안 먹을건지에 따라서 

밥그릇으로 물의 양 조절하면 돼요~~

 

짜파게티는 액상수프라서 물을 버려도 괜찮지만

짜파게티는 분말수프이기에 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하면 돼요

 

밥그릇으로 물맞추기 쉬워요~~ 

 

 

물이 많아 보이시죠?

 

불 위에서 졸이듯 섞으면 물의 양이 많은 건 아니에요

 

 

드디어 완성 되었어요 ㅎㅎㅎ

 

 

 

앞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서 먹기고 했어요 ㅎㅎㅎ

 

 

우~~~ 와 보너스 반숙계란후라이~~

 

개인적으로 완숙계란만 먹었는데요

짜장라면과 반숙계란의 조합의 맛을 알고 나서는

이제는 완숙계란보다 반숙계란을 더 많이 먹고 좋아하게 되었어요 ㅎㅎㅎ

 

 

 

 

계란 노란자와 자장라면의 조합이란...

 

계란의 고소한 맛이 참 좋아요~~

 

아~~~ 군침도는 조합이에요ㅎㅎㅎ

 

신김치 한 조각과 어우러지는 맛은

 

세상 부러움 없는 맛이에요~~`

 

가끔 자주 먹는 자장라면

물조절은 밥그릇으로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