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카레라이스 맛있게 먹었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카레라이스 맛있게 먹었어요

by 알파선불폰 2020. 11. 20.
반응형

카레라이스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은 뭘먹지? 식사시간이 되면 늘 고민이시죠

알파선불폰도 매끼니때마다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냥 밥을 먹기는 하는데 반찬은 어떤걸로 먹을까? 

그래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걸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카레라이스 ㅋㅋㅋ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야채넣고 하면 되지라고 주부님들은 말씀 하시죠

요리를 해 본 경험이 많지 않은 알파선불폰 랑랑에게는 요리 중 하나에요 ㅋㅋ

그냥 하는게 아니더라구요 

 

1. 재료 준비하기

재료 손질부터 해 볼게요~~

 

양파, 감자,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고 돼지고기는 살코기로만 따로 구입했어요

#오뚜기카레 분말 약간매운맛으로 준비 했어요 ㅎㅎ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게요~~

 

 

2. 양파볶기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양파가 기름과 어우러져서 돼지고기의 특유의 향을 잡아 주기 위해서 라고 혼자 생각하며 볶았어요 ㅋㅋㅋ 맞는지는 모름요 ^^:: ㅎㅎㅎ

 

 

3. 돼지고기 넣고 볶기

양파를 적당히 볶은 후 기름에 양파향이 베일 때 쯤 돼지고기를 넣어 함께 볶으면 되요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 까지 볶아주면 되요

 

 

4. 감자, 당근 넣기

돼지고기가 익었다면 이제는 감자랑 당근을 넣고 함께 볶다가 물을 넣고 익혀야 해요

감자랑 당근은 딱딱해서 익는 시간이 조금 걸려서 미리 익혀 두어야 해요

 

 

5. 양파 넣기

양파가 사각사각하게 씹히는 맛을 좋아할 경우에는 감자와 당근이 완전히 익은 후 넣으면 되구요

조금은 부드러운맛의 양파를 원한다면 감자와 당근이 반정도 익었을 때 양파를 함께 넣고 물을 넣고 익을때까지 기다려 주면 되요~~

물의 양은 야채가 잠길정도로 넣어 주면 되요~~

 

 

6. 카레가루 풀어 놓기

야채를 익히는 동안 오뚜기카레분말가루를 물과 함께 섞어 풀어 놓으면 되는데요

야채를 익힐 때 물의 양이 있으니 카레가루는 너무 묽게 풀어 놓으면 안 되요

준비한 재료의 양과 물의 양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따라 농도는 달리하는게 좋은데요

알파선불폰 랑랑은 묽은 카레라이스를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당히 ㅋㅋㅋ

 

여기서 적당히가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가끔자주 사용하는 이야기 중 적당히, 알아서, 이런 말들이 각자의 입장과 취향에 따라 달라서 좀 곤란할 때가 있지만 오늘은 저의 기준으로 적당한 농도로 만들어 보았아요 ㅎㅎㅎ

조금은 걸쭉한 느낌인듯 하죠 ㅎㅎ

 

 

7. 함께 끓이기

야채들이 모두 익었다면 풀어 놓은 카레를 넣고 함께 끓여주면 되요

넣으면서 물의 양을 더 추가 할 수도 있고 가루를 더 풀어 넣을 수도 있어요

오늘은 물을 조금 더 넣었어요 ㅎㅎㅎ

너무 걸쭉하게 되었더라구요 ㅎㅎㅎ

 

 

8. 팔팔 끓이기

물을 더 넣었기에 팔팔 끓을 때까지 잘 저어 주면 되요

그냥 끓기를 기다려도 되는데 그럴경우 냄비 바닥에 눌러 붙더라구요

그래서 한번씩 저어 주면 되요~~

 

이제 완성되었어요 ㅎㅎㅎ

 

 

9. 맛있게 먹기

고슬고슬한 밥 위에 카레를 가득 넣어서 쓱삭쓱삭 비벼서 한입 먹으니 이맛이 바로 꿀맛이로다 ㅋㅋㅋ

많은 주부님들께서는 카레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쉬워요 라고  말씀 하시지만 오늘 저에게는 큰 도전 중 하나였어요

그래도 맛있게 함께 나누어 먹었어요 ㅎㅎㅎ

 

내가 만들어서 더 맛있는 거겠죠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